노숙자

타이페이역 주변에는 노숙자들이 많습니다. 우리의 서울역을 생각하면 됩니다. 여행객들이 노숙자에게 협박을 당하는 일은 드물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당신에게 구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노숙자를 돕지 않는게 좋습니다. 한번 도와주면 더 많은 노숙자들에게 돈이나 음식을 요구 받을 수 있습니다. 

 

지진과 산사태

대만에서 지진과 산사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진을 미리 알 수는 없겠지만, 대피 요령을 미리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특히 화롄지역(Hualien)은 지진, 산사태가 잦은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태풍

대만 동쪽 해안선을 따라 태풍 피해가 잦습니다. 태풍이 자주 생기는 기간에는 대만 여행을 삼가는게 좋습니다. 태풍이 매년 7월부터 10월까지 대만을 강타합니다. 가까운 태풍 대피소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타이완의 범죄

세계 기준으로 봤을 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률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할 범죄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범죄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치기 입니다. 

 

승객들이 택시 운전사들에 의해 폭행을 당할 때가 있습니다. 드물게 일어나는 일이지만, 조심스럽게 행동하는게 좋습니다.

 

교통

대부분 대만의 도시는 교통 체증이 심합니다. 오토바이와 스쿠터는 매우 흔한데, 차들 사이를 누비며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 냅니다. 보행자가 길을 건널 때는 차량이 양보하지 않으므로 조심하세요.

 

 

뎅기열

뎅기열은 대반에서 발병합니다. 모기가 매개가 되어 발생하는 전염병 입니다. 뎅기열에 감염되면 강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특별한 백신이 없다는게 더 무서운 일입니다. 예방을 잘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잘 때 모기장을 사용하고, 긴 팔 등으로 피부를 잘 감싸는게 좋습니다. 

 

'아시아 > 중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가면 꼭 사와야 하는것!!  (0) 2020.01.07
대만 여행 언제가야할까?  (0) 2020.01.07

+ Recent posts